1) 퍼스트 클라스 호텔 (First Class Hotel)
일류 호텔의 통칭으로서 호텔의 등급을 매기고 있는 나라에서는 시설기준을 정하고 있으며, Deluxe Class의 호텔 다음가는 2번째 수준의 호텔을 의미한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밀그대로 일류 호텔이라는 의미로 사용하고 있으며, 엄밀한 구분은 있는 것은 아니랍니다.

2) 이등 호텔 (Second Class Hotel)
1급 호텔보다 적은 서비스와 편의가 1급 제공되는 경제적 관광호텔의 통칭이랍니다.

3) 비즈니스 호텔 (Business Hotel)
단기체재 호텔의 일종으로 고급호텔 수준에는 미치지 못하는 중급 수준의 호텔을 가리키는 용어랍니다. 그렇다고 해서 내부시설 마저 고급 호텔에 뒤떨어지는 것은 결코 아니고요, 숙박료는 실료가 기본이 되며 프라이버시가 최대한 보장된다는 특징이 있답니다.

4) 컨벤션 호텔 (Convention Hotel)
회의가 잘 열리는 도시에 위치하며 회의가 개최되면 참가자가 숙박할 호텔을 가리키고요, 대규모 회의 개최시 많은 사람이 같은 날에 숙박하기 때문에 대규모 호텔인 경우가 많답니다.

5) 리조트 호텔 (Resort Hotel)
관광지에 위치한 호텔로 휴양 또는 오락을 목적으로 한 호텔인데요, 해안이나 경치 좋은 곳에 있는 별장식 호텔의 통칭이랍니다.

6) 콘도미니엄 호텔 (Condominium Hotel)
미국식 분양식 호텔로 주로 리조트에 건설되어 부대시설로서 레저 시설을 가지고 있답니다. 경영관리와 서비스의 단위는 공동의 한 부분으로 제공되며 콘도미니엄 리조트는 숙박시설 외에도 온천, 레크레이션 센터(Recreation Center)를 공유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랍니다.

7) 이코노미 호텔 (Economy Hotel)
개별 욕실시설이 없고 제한된 봉사를 해주는 저렴한 가격의 호텔로 Tourist 또는 Second Class Hotel이라고 한답니다.

8) 가족호텔 (Family Hotel)
자녀들과 함께 여행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독립된 공간과 서비스 그리고 가족적인 분위기를 갖춘 호텔을 말한답니다.

9) 아파트먼트 호텔 (Apartment Hotel)
고객이 장기투숙하기에 맞도록 만들어진 호텔이며, 각 객실에는 간단한 주방설비를 갖춘 곳이 대부분이랍니다. 또한 이러한 아파트먼트 호텔에는 식당이나 로비 등의 공공장소가 있어 호텔의 변형이라는 느낌이 강하답니다.

10) 시티호텔 (City Hotel)
호텔을 크게 분류하면, 그의 입지조건에 따라 도시의 호텔과 리조트 호텔로 나누어진다. 전자인 도시에 위치한 호텔은 1일, 2일의 단기간인 체재객을 대상으로 한 시티호텔이라고 할수 있답니다.

11) 에어포트 호텔 (Airport Hotel)
공항 근처에 건설되는 호텔이며, 현재 세계 각국의 유행처럼 퍼지고 있다는군요.. 출국을 앞둔 손님이나 바로 입국한 손님들이 대부분이겠죠..?

12) 요텔 (Yachtel)
요트호텔(Yacht Hotel)의 단축어로 미국에서 요트 항구에 인접하여 세워진 요트와 함께 여행자를 위해 숙박할 수 있는 시설로서 해안, 호반에 요트를 체류한 수 있는 설비를 갖춘 호텔의 통칭이랍니다.

13) 하이웨이 호텔 (Highway Hotel)
자동차 여행객을 대상으로 한 숙박시설로 자동차의 급유, 세차, 수리하는 설비를 시설내부에 갖추고, 서비스도 고객의 셀프 서비스가 아니고 호텔과 전혀 다름이 없는 서비스 및 설비를 갖춘 숙박시설을 하이웨이 호텔이라고 부른답니다.

14) 호텔 가아니 (Hotel Garni)
스위스 간이 호텔로 일반적으로는 조식 이외의 식사를 제공하지 않고, 여러 종류의 식당시설이 없는 호텔을 의미합니다. 그렇지만 보통 아침은 할 수 있도록 간편한 시설은 제공하고 있답니다.

15) 플로텔 (Frotel)
시설과 서비스가 부족한 값싼 저급 호텔을 의미한답니다

무제 문서